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내돈내산 ] 마켓비 철제 캐비넷 조립식 옷장 후기
    일상/후기 2021. 6. 5. 18:36

    [ 내돈내산 ] 마켓비 철제 캐비넷 조립식 옷장 후기

    마켓비 옷장 이미지1

     저는 빌라 4층에 살고 있어서 가구를 구매하면 사다리 비용을 추가로 내야 되는 상황이라서 조립식 옷장을 알아보게 되었고, 그중에 마켓비 철제 옷장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심플한데 단조롭지 않고 깔끔한 게 예쁘더라고요. 사용해보니깐 철제라 때도 잘 안 타서 오랫동안 새것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가격도 10만원 후반에서 20만원 초반대로 저렴해서 이거다! 하고 큰 망설임 없이 구매했습니다 :)

     

    2층 이상의 빌라 추가비용 유무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만약에 빌라 2층 이상에 살고 있다면 추가로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켓비 철제 캐비넷 옷장을 총 2개를 구매했는데 처음 구매했을 때 배송기사님이 계단으로 옮기는 건 3만원을 추가로 내야 한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집에 가족 모두 있었기 때문에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여자 1명 남자 1명 총 둘이서 캐비닛 옷장을 옮겼는데 옮길만 했구요, 만약에 집에 아무도 없었을 때 배송되었으면 3만원이라는 생각지도 못한 지출을 할 뻔했습니다.

     

     두 번째로 마켓비 철제 옷장을 구매했을 때는 처음 구매했을 때 요구했던 3만원을 기억하고 있어서 배송기간 동안 잠시 집에서 대기 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웬걸! 택배 사진과 함께 문 앞에 두었다는 친절한 기사님의 글이 문자로 와있었습니다. 근데 이게 혼자서 들어 올릴 수 있는 무게가 아니거든요, 물론 제 기준에서. 굉장히 무거웠을 텐데 4층까지 계단으로 옮겨주셔서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그래서 TMI로 기사님께 계좌번호 적어주시면 만오천원입금해드리겠다고 문자를 보냈는데 아직도 답장이 없습니다. (그대는 진정한 천사...)

     

     두 번의 경험으로 2층 이상의 빌라에 살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고, 안할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 누구는 받고 누구는 안받고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어요. 한가지 확실한 건 마켓비 철제 캐비넷 옷장이 혼자서 옮기기에는 상당히 무겁다는 점이고 기사님께서 돈을 요구하는 것도 이해할 수 있겠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무겁지만 저처럼 추가비용 나가는게 아까우시다면 배송오는 시기에 맞춰서 기다리셨다가 지인이나 가족과 함께 옮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조립 난이도

    마켓비 옷장 이미지2

     마켓비 철제 옷장은 내가 직접 조립해야되는 조립식 옷장입니다. 만약 조립하기 귀찮아서 완제품을 사고 싶으시다면 조립신청을 하면 되는데, 조립신청은 서울과 인근경기지역, 충청도 일부지역에 한해서만 가능하고 40,000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더라구요. 조립 난이도가 굉장히 쉽기 때문에 굳이 완제품으로 구매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구요, 마켓비 옷장을 조립하는데 걸린 시간은 여유롭게 조립해서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나사도 몇 개 없어서 전동드라이버도 필요 없고, 십자드라이버만 준비해주면 됩니다.(그래도 전동드라이버가 있으면 더 좋겠죠^^) 아, 그리고 제품을 조립할 때 잘 안 들어가는 부분이 있는데 그럴 때는 망치로 몇 번 살살 때려주면 끝까지 잘 들어갑니다.

     

    조립 방법

    마켓비 옷장 이미지3

     철제 캐비넷 옷장 조립은 조립 설명서를 그대로 보고 따라했더니 어려움 없이 조립이 가능했습니다. 조립을 하기 전에 먼저 한 일은 조립설명서를 보고 부품이 빠지지 않고 전부 다 왔는지 확인했고, 이상이 없길래 조립해줬습니다. 조립 설명서에 이미지가 아주 자세하게 그려져 있고, 오른쪽인지 왼쪽 인지도 헷갈릴만한 건 표시가 되어있어서 1시간 만에 뚝딱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혼자서도 조립이 가능하지만 부피가 크기 때문에 보조역할을 해주는 분이 계시다면 훨씬 수월할 겁니다. 만드는 시간도 더 줄어들 거고요 :) (저는 혼자서..)

     

    내구도 및 사이즈

     마켓비 옷장을 구매해서 사용한지는 약 6개월 정도 됐습니다. 혹시라도 조립해서 만든 철제 제품이라서 많이 걸어두면 휘거나 흔들거리면 어쩌지 하는 걱정을 살짝 했는데 처음 샀을 때 그대로 새것처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옷도 위쪽과 아래쪽 양쪽에다가 옷걸이에 걸어서 수납하니깐 꽤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나머지 옷은 다른 수납장에 차곡차곡 개서 넣어두니 너무 깔끔하고 수납공간도 부족할 일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옷장의 실제 사이즈는 가로 76cm 세로 200cm 폭 50cm입니다.  실제 사이즈를 꼭 확인하시고 내 방에 배치할 공간에 옷장이 잘 들어가는지 방 실측 후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무작정 구매한 후에 크기가 안 맞으면 너무 속상하잖아요. 가구는 한번 사면 오래 쓰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구매해야 되는 것 같아요. 

     

     마켓비 철제 캐비넷 조립식 옷장을 포스팅하고나서 알게 됐는데 제가 구매한 마켓비 물건만 무려 6개나 되네요. 옷장 2개에 책상 1개, 서랍장 1개, 수납장 1개. 이렇게 총 6개가 있습니다. 전부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가격도 착하고 실용성도 좋고 재활용도 가능해서 환경도 보호한다고 하니 뭐하나 빠지는 거 없이 다 만족스럽네요. 마켓비 옷장을 구매하려고 하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Designed by Tistory.